천문우주 특별강연......느낀 점 글 남기기 >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

천문우주 특별강연......느낀 점 글 남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8-05-20 조회 2,168회

본문

오늘 들은 강연의 내용, 본인의 생각들을 자유롭게 댓글로 남겨 주세요~~ (5줄이상) 

댓글목록

박예현님의 댓글

박예현 작성일

박예현기자~
 5월 20일 2시 30분 부터 3시 30분까지 노원우주학교 관장님
께서 천문 우주강연을 해 주셨다. 관장님께서는 우리 기자들이 우주에 관한
질문들을 받아 대답을 해 주셨다.
 "우주 평균 온도는 영하 270도 정도이다"
등 이런 식으로 대답을 해 주셨다.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주셔서 되게 이 강연이 우리 한테 특별한 강연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관장님은 오늘[ 우주 속 나의 위치 (오리엔테이션)] 이라는 주제로 강연 해 주셨다.
우리 지구는 태양계에 있다는 것 등등 여러가지를 알려주셨다.
행성, 태양, 성단, 성운, 은하 등등 정말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셨다.
 특히 난 은하에 대하여 설명을 해 주셨을 때 가장 재미가 있었다.
과학자들이 특별히 쓰는 과학적 단위가 있다고 하셨다.
바로 광년(ly), 천문 단위(AU)이다. 과학자들이 특별히 쓰는 단위가 있다니 그 설명을 들을 때
흥미로웠다. 우리가 몰랐던 것들도 하나하나 설명을 해 주셨다. 오늘 하루는 정말 재미있고, 특별한 하루 였다.

이형은님의 댓글

이형은 댓글의 댓글 작성일

꼼꼼히 정리해 적은것 대단해요^^~

강수정님의 댓글

강수정 작성일

정말 꼼꼼하고 자세하게 적었네요^^

이서영님의 댓글

이서영 작성일

이서영 기자
 노원우주학교에서 관장님이 [우주 속 나의 위치(오리엔테이션)]를 가지고 강연을 해 주셨다. 강연을 해 주시기 전에 관장님은 우주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을 받아주셨다. 관장님은 '블랙홀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도 자세히 답변을 해 주셨다. 강연에서 관장님은 행성, 태양, 성운, 은하 등등 우리 지구는 태양계에 있다는 것을 가르쳐주셨다. 관장님은 과학자들이 쓰는 과학적 단위도 있다고 하셨다. 바로 광년, 천문 단위이다.
 나는 과학자들이 다른 어려운 단위를 쓰는 것이 신기했다. 다음에도 관장님이 재미있는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시면 좋겠다.

김우관님의 댓글

김우관 작성일

김우관
노원우주 학교에서 2시 30분 부터 3시30분까지 노원우주학교 관장님이 [우주속 나의 위치] 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하셨다. 강연을 하시기 전에 먼저 질문을 받아주셨다. 질문들중에는 블랙홀 우주 밖 등의 질문들이 있었다. 그질문들을 나중에 수업내용인 것은 빼고 모두 답해주었다. 수업 내용은 우주에 있는 은하, 행성 천문단위, 인공위성 등의 내용이었습니다.( 천문단위는 광년(ly),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평균거리(au) )
다음에도 재밌는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셨으면 좋겟습니다.


top